OTC 마케팅 전문가(OMS) 교육
급변하는 제약산업에 필요한 마케팅 활동을 개발하고 약국 소비자가 원하는 솔루션 도출 등 기회/마케팅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합니다.
일정 | 시간 | 내용 |
1일차 | 09:30~10:00 | 등록 및 접수 |
10:00 | Opening | |
10:00~13:00 | [OTC Branding & Consumer] - OTC 생명 : 포지셔닝 - 브랜딩 확장 프로세스(제형, 용도, 타겟) - o4o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| |
13:00~14:00 | 점심 | |
14:00~17:00 | [규제과학으로 풀어보는 OTC] - 표시기재 및 광고 기준 - 대중광고 심사 사례 검토 - 유통 및 판매질서 기준 | |
17:00~18:00 | [외부 특강] 약국소비자가 원하는 마케팅 솔루션 | |
2일차 | 10:00~13:00 | [제약마케팅 관리] - 제약마케팅의 이해 - 제품 메시지(브로셔) 제작 -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- 사내 이해관계자 설득 |
13:00~14:00 | 점심 | |
14:00~16:00 | [Trade marketing 이론과 실제] - 채널 및 유통 관리 및 기획 - Trade marketing - KPI 커뮤니케이션 | |
16:00~18:00 | [Case Study] Team discussion & PT | |
18:00 | 수료식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