Korea Regulatory Affairs Professionals Society
의약품규제과학센터

OTC 마케팅 전문가(OMS) 교육


급변하는 제약산업에 필요한 마케팅 활동을 개발하고 약국 소비자가 원하는 솔루션 도출 등 기회/마케팅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합니다.

일정시간내용
1일차09:30~10:00등록 및 접수
10:00
Opening
10:00~13:00

[OTC Branding & Consumer]

- OTC 생명 : 포지셔닝

- 브랜딩 확장 프로세스(제형, 용도, 타겟)

- o4o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

13:00~14:00점심
14:00~17:00

[규제과학으로 풀어보는 OTC]

- 표시기재 및 광고 기준

- 대중광고 심사 사례 검토

- 유통 및 판매질서 기준

17:00~18:00

[외부 특강]

약국소비자가 원하는 마케팅 솔루션

2일차10:00~13:00

[제약마케팅 관리]

- 제약마케팅의 이해

- 제품 메시지(브로셔) 제작

-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

- 사내 이해관계자 설득

13:00~14:00
점심
14:00~16:00

[Trade marketing 이론과 실제]

- 채널 및 유통 관리 및 기획

- Trade marketing 

- KPI 커뮤니케이션

16:00~18:00

[Case Study]

Team discussion & PT

18:00
수료식